> 사회
캘리포니아 주지사 아놀드 슈워제네거
뉴스인물  |  inmul@newsinmu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6.08.01  00:00: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아놀드 알로이스 슈워제네거는 1947년 7월 30일, 오스트리아 그라츠 근처의 탈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가정 주부였고 아버지는 순경이자 전 나치 당원이었다.          체구가 작고 사랑받지 못하는 아들이었던 슈워제네거는 아버지와 형에게서 굴욕감을 느꼈다. 그는 영화관에서 위안을 얻었고 보디빌더이자 B급 영화, <헤라클레스>의 주인공인 레그 파크를 이상적인 아버지 상으로 삼았다. 15세 때 그는 시멘트 벽돌로 근육을 키우기 시작했고 찬란한 꿈을 이루기 위해 너무나 몰두한 나머지 미스터 주니어 유럽 대회에 참가하려고 군에서 탈영한 적도 있었다. 그는 결국 우승했다.

1968년에 휘트니스계의 권위자 조 웨이더가 그를 미국으로 데려왔는데, 그는 슈워제네거가 보디빌딩을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바꿔 놓을 수 있다고 믿었던 것이다. 고문에 가까울 정도로 스스로를 몰아붙인 결과, 슈워제네거는 마침내 기네스북이 인정하는 인간 최고의 몸을 만들어 냈고 더 나아가 미스터 올림피아 대회 5회 우승을 비롯해 수많은 프로 보디빌딩 대회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슈워제네거는 35년 전부터 정치활동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캘리포니아 州 산타 모니카의 한 팬케이크 가게에서 슈워제네거는 친구들에게 이른바 자신의 ‘마스터 플랜’이라는 것을 털어놓았다. 그것은 영화배우가 되어 큰 돈을 벌고, 매혹적인 아내를 얻은 다음 정치 권력을 잡는 것이었다.

 2003년10월 7일의 역사적인 선거에서 그는 자신의 예언 중 마지막 항목을 성취했다.
그는 케네디 가문의 후손이자 유명한 저널리스트인 마리아 슈라이버와 1986년에 결혼했다. <코난-바바리안>이 개봉된 1982년부터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이 배급된 1991년에 이르기까지  슈워제네거는 세계 정상급 스타 중 하나였다.

그의 정치 고문격인 조지 고튼은 슈워제네거를 ‘분명 지금까지 내가 만나 본 사람 중 가장 결단력 있는 사람’이라고 칭했다. “중요한 것은 그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 보디빌딩에서 처럼 그는 모든 고통이 자신의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게 하는 기쁨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뭔가를 이루기 위해 기꺼이 고통을 감수할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튼 씨의 말이다.

   

뉴스인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뉴스인물 번역기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PHOTO NEWS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물뉴스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본사 임직원은 잡지,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본사 사규를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04 ~ 2022 뉴스인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mul@newsinmu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자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2-3 LG 에클라트  |  등록번호 : 경기사0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