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커뮤니티 하우스 쉐어니도, 대기업 광고대행사 출신 이길훈 COO 영입
뉴스인물  |  inmul@newsinmu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10  23:53: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국내 최대 커뮤니티 하우스 ‘쉐어니도’를 운영 중인 만인의꿈이 서비스 및 브랜딩 고도화를 위해 이길훈 최고 운영책임자(CO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만인의꿈은 쉐어니도 입주자였던 이길훈 COO와 마케팅 컨설팅으로 인연을 맺고 COO 자리를 제안하게 됐다. 이길훈 COO는 2월 마케팅 담당으로 영입 후 친환경 하우스, B2B 마케팅 등의 직무를 수행하며 손발을 맞춰왔다. 앞으로 쉐어니도 서비스 운영 및 브랜딩과 관련된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이길훈 신임 COO는 삼성과 LG 등 광고대행사 해외법인에서 마케팅 PM 업무를 맡았으며 국내 복귀 후 공유 주거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쉐어니도에 입주하게 되었다. 만인의꿈 CEO 김동찬 대표와는 공군 장교 선후배 관계로 만인의꿈에 합류하기 전부터 친환경 활동 ‘플로깅’, ‘제로 웨이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이끌며 밀레니얼 세대와 호흡을 맞춰 왔다.

이길훈 COO는 “국내 최대 입주민 커뮤니티 모임과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 차별화 포인트를 살려 쉐어니도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국내 공유 주거 시장의 No.1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53번째 하우스를 신규로 오픈한 쉐어니도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지원 밀레니얼 주거 커뮤니티로 자리 잡으며 국내 1위 커뮤니티 하우스로 도약하고 있다. 아래는 이길훈 신임 COO와의 일문일답.

- 만인의꿈에 합류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외국생활을 통해 공유 주거와 쉐어하우스에 대해 친숙함을 느끼고 있었다. 국내로 돌아와 공유 주거를 알아보던 중 쉐어니도에 대해 알게 되었고 ‘홍대신촌 33도’에 입주하여 1년 정도 살고 있다. 입주 후 우연히 대표이사와 공군 장교 선후배인 것을 알게 되었고 사업 방향성에 대해 조언해 주다 2월에 합류하게 되었다.

- 이전 이력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장교 전역 후 줄곧 대기업 광고대행사에서 업무 경험을 쌓았다. 제일기획 남아공법인에서 삼성 모바일 리테일 마케팅 업무를 시작으로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의 독일법인으로 이직하여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에서 리테일 솔루션 업무를 진행하며 고객 솔루션 제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대기업을 떠나 스타트업을 선택한 이유는?

쉐어니도의 공유주거 서비스 자체가 너무 매력적이었다. 가장 비싼 도시인 서울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의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된다는 점 역시 인상적이었다. 니도에 들어와 함께 사는 20대 룸메이트들의 삶을 들여다보며 이 서비스가 가진 사회적 가치에 매료될 수밖에 없었다.

- 공유 주거의 불편한 점은 없는가?

전혀 불편하지 않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삶에서 그렇게 많은 것들이 필요할까?’라는 질문을 던져 보면서 생각이 조금씩 변했다. 덜 중요한 것에서 벗어나 나와 내 현재 삶의 더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을 거라 기대했고 정확히 맞아떨어졌다. 현재 니도에서 회사 일과는 별개로 친환경 플로깅 모임 리더로도 활동하고 있다.

- 앞으로의 포부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는 기업은 크게 성장할 기회를 갖는다. ‘쉐어니도’는 단순한 공유 주거 제공을 넘어 도시에서 살고 싶어 하는 밀레니얼들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이다. 최근 진행 중인 친환경 하우스 니도케일(nido_kale) 프로젝트는 차별화의 시작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주거 섹터는 그동안 제대로 된 혁신이 한 번도 이뤄지지 않은 미개척 영역이다. 쉐어니도의 콘텐츠 역량과 혁신적인 주거 솔루션을 기반으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리딩 컴퍼니로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것이다.

만인의꿈은 ‘도시에서 청년들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제안하는 스타트업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커뮤니티 하우스 쉐어니도,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코워킹 스페이스 비즈니도를 운영 중이다. 

뉴스인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뉴스인물 번역기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PHOTO NEWS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물뉴스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본사 임직원은 잡지,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본사 사규를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04 ~ 2020 뉴스인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mul@newsinmu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자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2-3 LG 에클라트  |  등록번호 : 경기사0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