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대표 간담회
뉴스인물  |  inmul@newsinmu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7.28  21:10:3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대표 간담회에 참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지난 22일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마지막으로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이 마무리됐다.

창조경제혁신센터 전국망 구축은 온라인 창조경제타운과 함께 전국적인 네트워킹을 갖춘 창조경제 실현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에 정부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새롭게 출발할 것을 다짐하며, 24일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 및 오찬모임은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의 성공적 출범에 대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에도 혁신센터가 지역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별 혁신센터장과 보육기업 대표의 우수 성과 사례 발표, 지원기업 대표의 지원성과 소개 등이 있었으며, 혁신센터의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상호 의견 교환 시간도 마련됐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앞으로 혁신센터의 운영기반을 내실화하고 관계부처 간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해, 온라인 사전문진 서비스 확대, 1:1 특허 지원시스템 보급 등 혁신센터의 원스톱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혁신센터가 아이디어 발굴에서 글로벌 진출까지를 지원하는 창업과 지역 혁신의 거점으로 조기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공모전 운영, 혁신상품 유통·판로개척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센터 간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농식품·제조업·에너지 등 유사한 특화분야별로 클러스터를 구성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밖에 다음달 말쯤 ‘창조경제 혁신 페스티벌(가칭)’ 행사를 개최해 창업 노력을 격려하고 창업 붐 등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대표 간담회에 참석, 영상물을 시청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뉴스인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뉴스인물 번역기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PHOTO NEWS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물뉴스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본사 임직원은 잡지,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본사 사규를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04 ~ 2019 뉴스인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mul@newsinmu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자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2-3 LG 에클라트  |  등록번호 : 경기사0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