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쿡 그룹 사장 켐 호킨스, 7월에 은퇴
뉴스인물  |  inmul@newsinmu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6.17  23:47: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쿡 그룹 사장 켐 호킨스

쿡 그룹이 오늘 켐 호킨스(Kem Hawkins) 쿡 그룹 인코퍼레이티드(Cook Group Incorporated) 사장이 34년간의 근무를 마치고 오는 7월1일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오랜 시간 동안 회사에서 여러 직을 거치며 재직해온 호킨스는 쿡 그룹 이사회 멤버직을 유지할 예정이다.

현재 쿡 메디컬(Cook Medical) 사장 피트 욘크맨(Pete Yonkman)이 호킨스의 뒤를 이어 쿡 그룹의 사장직을 승계한다.

칼 쿡(Carl Cook) 쿡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켐의 리더십 덕분에 우리는 환자들과 우리 직원들, 그리고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을 도울 새로운 기회들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그의 주도 하에 우리 회사 매출은 5억 달러에서 20억 달러로 전례 없는 성장을 경험했고 직원의 수는 4000명에서 전세계 1만 2000명으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이어 “켐은 어려운 시기에도 회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전세계 헬스케어 산업의 지형을 변화시켰다”고 강조했다.

호킨스는 1981년 6월1일 매니지먼트 트레이니 및 운영매니저로 쿡에 입사했다. 1983년, 그는 덴마크로 건너가 윌리엄 쿡 유럽(William Cook Europe)의 운영매니저로 근무했다. 1985년 귀국 직후, 그는 쿡의 크리티컬 케어(Critical Care) 부서 본부장이 되었고 1990년에는 크리티컬 케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크리티컬 케어에 재직하면서 호킨스는 의료인들과의 새로운 파트너십과 새로운 제품 개발을 이끌어 수많은 생명을 살렸다. 이후 그는 윌슨-쿡 메디컬(Wilson-Cook Medical)의 임시 사장, 쿡 크리티컬 케어의 부사장을 거쳐 2001년 쿡 그룹 및 쿡 인코퍼레이티드 사장에 취임했다.

스티브 퍼거슨(Steve Ferguson) 쿡 그룹 이사회 의장은 “켐은 사장직 승계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자신의 은퇴를 대비해 피트에게 다양한 경영 직무를 맡겼다”며 “오랜 세월 쿡을 위해 일해온 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욘크맨은 인디애나대학교-블루밍턴(Indiana University - Bloomington)에서 학사학위를, 인디애나대학교-블루밍턴 모러 로스쿨(Maurer School of Law)에서 법학박사학위를 받았다. 2001년 기업 고문으로 쿡에 합류해 아시아 사업 부사장, 최고법률책임자, 쿡 유롤로지컬(Cook Urological), 쿡 메디컬, 쿡 인코퍼레이티드 사장 등 요직을 거쳤다.
 

뉴스인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뉴스인물 번역기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PHOTO NEWS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물뉴스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본사 임직원은 잡지,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본사 사규를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04 ~ 2019 뉴스인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mul@newsinmu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자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2-3 LG 에클라트  |  등록번호 : 경기사0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