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LG 구본무 회장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
뉴스인물  |  inmul@newsinmu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5.19  00:00: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합니다”

구본무 LG 회장이 1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구 회장은 먼저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서 “소중한 생명들을 잃게 되어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이라고 말하고,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업에서도 안전과 품질에 있어 방심하거나 소홀한 점은 없는지 근본부터 제대로 점검해야 하고,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경영진과 특히 CEO들이 이를 책임지고 챙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 회장은 이날 경영진에게 “변화에 둔감하고 관행에 익숙해 있으면 결코 시장을 선도할 수 없다”며, “한발 앞서 변화의 흐름을 읽어 내고 우리의 강점으로 남다른 고객가치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의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투자하고 힘을 키워 나갈 것”과 “구성원 모두가 강한 책임감으로 일을 주도하고 창의적으로 새로운 도전에 임하도록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또 “선도 상품의 출시와 승부를 걸 시장, 그리고 일하는 방식까지 시장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LG 경영진은 ‘사물인터넷과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이경전 교수의 특강을 통해, 사물인터넷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에 따른 변화가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향후 사업 기회 요인 등에 대해 살펴봤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뉴스인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뉴스인물 번역기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PHOTO NEWS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물뉴스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본사 임직원은 잡지,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과 본사 사규를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04 ~ 2022 뉴스인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mul@newsinmu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자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2-3 LG 에클라트  |  등록번호 : 경기사00058